'W' 이종석, '2016 MBC 연기대상' 대상

【서울=뉴시스】신태현 기자 = 배우 이종석이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에서 열린 ‘2016 MBC 연기대상’에 참석하기 위해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올 한해 MBC드라마를 빛낸 스타들이 참석하는 이날 시상식엔 대상과 올해의 드라마상, 베스트 커플상 등이 시청자의 투표로 결정된다. 2016.12.30. holjjak@newsis.com 2016-12-30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배우 이종석이 2016년 MBC 드라마 주인공이 됐다.

이종석은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MBC에서 열린 '2016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종석은 'W'에서 현실과 웹툰의 경계를 오가는 강철 역을 맡아 열연했다. 2005년 모델로 연예계에 발을 들인 그가 대상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W'는 이와 함께 올해의 드라마 상도 받았다. 또 작가상에 이어 이종석과 여주인공인 한효주가 베스트 커플상까지 안았다.

최우수상의 특별기획 부문은 '결혼계약' 이서진과 유이가 나란히 차지했다. 연속극 부문은 '가화만사성'에서 호흡을 맞춘 후 연인 사이로 발전한 이상우, 김소연이 동시에 받아 눈길을 끌었다.

【서울=뉴시스】신태현 기자 = 배우 이종석(왼쪽) 한효주가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에서 열린 ‘2016 MBC 연기대상’에 참석하기 위해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올 한해 MBC드라마를 빛낸 스타들이 참석하는 이날 시상식엔 대상과 올해의 드라마상, 베스트 커플상 등이 시청자의 투표로 결정된다. 2016.12.30. holjjak@newsis.com 2016-12-30

미니시리즈 부문은 'W'의 이종석과 한효주가 가져갔다. 이에 따라 최우수상의 세 부문 모두 드라마 속 커플이 나란히 받았다.

우수연기상의 특별기획 부문은 '옥중화' 서하준과 진세연, 연속극 부문은 '불어라 미풍아' 손호준과 임지연, 미니시리즈 부문은 '쇼핑왕 루이' 서인국과 '역도요정 김복주' 이성경이 받았다.

신인상은 '역도요정 김복주'의 남주혁, '운빨로맨스'의 류준열, '쇼핑왕 루이'의 남지현, '몬스터'의 조보아에게 돌아갔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