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전화 차단 방법은?

스팸전화

 

지난해 무려 263억 건의 스팸전화가 전국의 전화를 울렸으며 연결되는 모든 전화 가운데 절반 가량은 스팸전화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처럼 스팸전화가 극성을 부리는 가운데 USA투데이가 스팸전화를 차단하거나 최소화 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첫번째로 발신 번호가 익명이라고 뜨는 번호는 자동 발신전화인 로보콜일 확률이 높으므로 받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또 통신사에 따라 익명 번호 수신거부 기능을 제공합니다. 별77번을 누르고 3번의 삐 소리가 들린 후 전화를 끊으면 익명 번호가 자동으로 수신거부됩니다.

다음으로 광고전화금지를 위한 전국 전화거부 등록부에 등록하세요.

연방거래위원회가 개설한 등록부에 등록하기 위해선 donotcall.gov에 접속해 전화번호를 입력하거나 1-888-382-1222에 전화하면 됩니다.

또 전국의 4대 통신사들은 귀찮은 광고전화들을 사전에 미리 인식하고 차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T&T 사용자들은 무료 어플 AT&T Call Protect를 통해 차단할 수 있으며 버라이즌은 오는 3월부터 무료 발신자 필터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또 T모빌은 #662#에 전화해 원치 않는 전화들을 차단할 수 있으며 스프린트는 한달에 2달러99센트에 발신자 확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밖에도 히야 - caller ID & 블락, 콜 컨트롤 등의 광고전화 수신 거부 무료 어플을 이용하거나 핸드폰 설정에서 방해 금지 모드를 선택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양해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