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밀리언& 파워볼 당첨금 사상 최고에 다시 복권 열풍



powerball_megamillions

 

메가밀리언과 파워볼 복권을 합한 당첨금이 22억달러로, 사상 최고액를 기록했습니다.

계속되는 추첨에도 불구하고 당첨자가 나오지 않자, 전국엔 다시 복권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이보라 기잡니다.


양대 복권 당첨금액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메가밀리언스는 지난 19일 추첨에서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그간 쌓인 9억 달러 이상의 당첨금은 또다시 주인을 찾지 못한 채 오는 23일 추첨으로 이월됐습니다.

당첨금은 국내 복권 사상 최고액인 16억 달러가 될 전망입니다.

또 다른 복권인 파워볼 추첨에서도 지난 20일 당첨자가 나오지 않았고, 이에 따라 1등 당첨금은 4억 달러에서 6억 달러 이상으로 늘었습니다.

이렇게 두 복권의 잭팟금액이 최대 금액으로 오르자, 국내 곳곳에선 많은 사람들이 복권을 사기 위해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복권

앤 맥기 파이낸셜매니저는 복권에 당첨될 경우, 안전한 곳에 보관하고 돈을 좀 더 불려나갈 수 있도록 재무계획을 잘 짜야한다고 조언했습니다.

녹취

메가밀리언 복권에서 1등이 되려면 6개의 번호를 맞춰야 하는데, 숫자를 모두 맞춰 당첨될 확률은 3억250만분의 1, 파워볼은 2억9천200만 분의 1입니다.

당첨금을 일시불로 수령할 경우 메가밀리언은 최고 5억 6천 950만 달러, 파워볼은 2억 2천 330만 달러 예상됩니다.

한편, 메가밀리언스 추첨은 23일 오후 8시, 파워볼 추첨은 25일 오후 8시에 진행됩니다